• 서비스 안내

    컨설팅만 해온 오랜 전통의 전문가 집단이 책임집니다.

Common App & 특수지원컨설팅

Common App이란 대부분의 모든 대학에서 사용하는 공통 지원서 입니다.

'NAMU 대학 원서 컨설팅 프로그램'에서 Common App을 준비하는 과정은 많은 노력과 세심한 관심을 필요로 하는 작업입니다

Common App 이란 대부분의 모든 대학에서 사용하는 공통 지원서입니다. Common App에는 기본적인 학생의 정보와 성적, 과외 활동을 기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핵심이 되는 Essay를 제외 하고도 일일이 점검하며 작성해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학업과 기타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기 때문에 나무컨설팅에서는 4~5개월 전부터 미리 원서를 준비합니다. 나무컨설팅에서는 Essay Writing 횟수 및 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고 원서 감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무컨설팅과 함께 대학교 원서 준비 일정을 계획한다면 학생과 학부모님이 원서에 대해 강한 자신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1. Common App 계정관리

나무컨설팅에서는 학생과 함께 계정을 만들어 드립니다.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원서 진행 상황, 작성 및 지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동시에 관리 함으로서 학생과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동시간에 같은 원서를 보며 학생을 지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학생이 원서를 작성하는 도중에 겪을 수 있는 어려운 사항이나 막히는 부분을 같이 진행하면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2. 대학별 필수 사항 정리

미국 대학을 지원하는 경우 절대로 하나의 원서만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적게는 네 개 학교부터 많게는 약 스무 개의 학교를 동시에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지원하는 학교마다 각기 다른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요구사항 중 단 하나라도 누락되는 경우에는 학교에 지원도 해보지 못하는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나무컨설팅에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Checklist를 작성하여 완벽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3. 대학별 주소 및 연락처 정리

원서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으로 이루어 지지만 선생님의 추천서 혹은 증명서와 같은 서류에 대해서 원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다수의 학교를 동일한 시점에 지원하게 되면 기본적인 연락처와 주소를 쉽게 헷갈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원 과정 중에 발생하는 질문 혹은 어려움에 관해 학교에 직접 연락을 취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학교의 연락처와 주소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학생과 나무컨설팅이 공유하면서 관리 함으로서 간편하게 원서 관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4. Common App 원서 작성 및 검토

원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기입한 내용과 원서를 반복적으로 검토하게 됩니다. 동일한 것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익숙해 지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오타나 잘못 기입된 내용을 발견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입학사정관은 새로운 원서를 보게 되는 것이고 이러한 실수는 큰 감점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혹은 잘못 기입된 내용으로 인하여 꼭 필요한 정보를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나무컨설팅의 원서 프로그램은 이러한 작은 실수 하나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여 결점 없는 원서를 작성합니다. 에세이 작성 역시 나무컨설팅의 원서 서비스를 통하여 좀 더 세련되고 유려 한 문체의 원서로 재탄생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말하려고 자 하는 바를 좀 더 명확하고 매끄러운 문장을 통해 강력하게 전달 할 수 있게 탈바꿈하고 이로서 합격 할 수 있는 가능성을 극대화 시킵니다.

5. 학과 외 활동 디자인 및 검토

같은 음식이라고 할지라도 담기는 방법, 그릇의 모양에 따라 먹는 사람에게는 음식에 대한 인식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컨설팅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지난 학생 시절 동안의 과외 활동과 봉사 활동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드립니다. 디자이닝을 통해 학생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훨씬 특색 있는 원서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6. Common App 접수

위의 모든 과정을 마치면 마지막으로 원서를 접수하는 단계가 남습니다. 미국 대학입시에서 원서 접수의 기준은 우체국 소인이 찍히는 날짜입니다. 하지만 많은 학교들이 지원 마감 시기보다 조금 이르게 지원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마감일에 가까워 질수록 원서들이 집중되게 되고 입학을 담당하는 부서의 업무도 많아지게 됩니다. 함께 검토 되는 학생의 수가 많아질 수록 학생의 원서가 검토 되는 시간은 짧아지게 되고 학교에서는 학생이 준비한 모든 부분을 평가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나무컨설팅은 이러한 현실을 고려하여 다른 학생들과는 차별을 두어 한발자국 앞서나가 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